요즘 제 나이가 결혼 적령기라 그런지, 저도 결혼 준비를 하면서 청첩장도 많이 받고, 결혼식에도 자주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결혼식이 끝나고 하객들끼리 식사를 하거나 커피를 마시며 대화를 나누다 보면, 저처럼 결혼 준비를 하고 있는 친구들이 많아 자연스럽게 대화 주제가 결혼 준비로 흘러가게 되더라고요. 결혼 준비 과정은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학교 선배는 결혼 준비를 혼자서 하고 있는데 계획대로 안 흘러가서 힘들어하는 반면, 비싼 돈을 들여 인기 웨딩 플래너와 함께 준비한 친구는 기대만큼 만족스럽지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결직웨딩과 함께 결혼 준비를 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를 하니 지인들이 부러워하더라고요. 살면서 한 번뿐인 결혼식이기에 신중하게 고민하고, 까다롭게 비교하며 준비했기 때문에 남들 앞에서 당당히 이야기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물건을 하나 사더라도, 음식을 하나 시키더라도 후기와 퀄리티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데요. 이왕 돈을 쓰는 거라면, 좋은 후기를 가진 곳에 투자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웨딩에 관해 검색을 하다 보니, 여러 유명한 업체들이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결직웨딩’의 후기가 특히 좋았습니다.
여러 곳에 상담을 신청하고 받아본 결과, 결직웨딩이 가장 전문적이고 빠르게 상담해 주셨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계약을 강요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충분히 고민할 시간을 주셨고, 기다려 주셔서 제 마음이 더 끌렸던 것 같습니다. 결혼 준비 과정에서 예랑이도 도와주긴 했지만, 대부분 저에게 맡긴 상태라 대화를 많이 나눴는데, 신랑의 의견도 중요하게 여겨주셔서 저뿐만 아니라 신랑도 세심한 배려에 감동받았습니다.
제가 앞서 말했듯이, 결혼 준비는 처음이자 마지막인 만큼 까다롭게 굴었던 것 같아요. 제가 원하는 업체, 저를 대신해서 좋은 가격으로 받아오시느라 많이 고생하셨을 텐데도 기분 나쁜 내색 없이 엄마처럼, 언니처럼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이제 결혼 준비를 모두 마치고 본식만 남겨두고 있는데, 본식까지 아무 탈 없이 잘 마무리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