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 투어 시, 황정아웨딩은 원픽이었어요. 그래서 고민 없이 드레스투어 당일 샵 선택을 했어요. 제가 꿈꿔온 본식 드레스는 실크드레스였거든요, 실크드레스의 대명사인 황정아웨딩은 고민 없이 선택하게 된 이유라 생각합니다. 역시나 너무나 고급스럽고 예쁘죠.
본식드레스 선택한 기준
황정아웨딩 본식드레스 엄청 기대하고 갔는데요. 전 답정너 스타일이라, 이미 제 마음속의 스타일은 정해져 있었고, 역시나 센스 있는 부원장님 덕에 4벌 깔끔 실크라인으로 입어보았으나, 제 결정은 깔끔한 실크드레스의 정석이라고 말할 수 있는 요 아이에요.
비슷한 거 계정에서 찾다 보니 두 개 다른 사진이긴 하지만, 첫 번째 사진이 가장 흡사한 것 같아요. 긴팔은 아니고 9부인데 8월 예식이라 더워 보일까 걱정스러웠지만 호텔 예식이라 어두워서 괜찮을 것 같단 생각에 포기할 수 없었어요. 너무 맘에 듭니다.
본식드레스 선택 팁 공유
무조건 내가 원하는 거 입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날의 주인공은 단언컨대, 신부에게 있으니 한 번뿐인 웨딩 내가 입고 싶은 드레스 생각해두셨던 거 꼭 초이스해서 입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우선, 웨딩드레스 종류부터 정하시고(A라인, 머메이드, 풍성) 그다음 디테일 면에서 실크냐, 비즈냐, 레이스냐, 러블리냐, 등 요런 컨셉을 미리 정하시고 가시면 더 초이스하기 편하실 거예요.
오히려 이것저것 다양하게 많이 염두해보시는 것보단 하나의 컨셉을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계시다가 그 위주로 고르심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