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image 31

웨딩 드레스를 골라야 해서 검색을 많이 했습니다. 사실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검색을 하다 보니 어떤 샵이 어떤 드레스를 갖고 있는지 등등 알 수 있는 게 넘 없어서 어렵기만 하더라구요. 저는 실크 드레스를 입고 싶은 막연한 생각이 있었고, 검색어를 ‘실크 드레스’로 검색했더니 황정아 웨딩, 헤리티크뉴욕, 시작바이 이명순 등 몇 개 샵들이 나오더라구요. 그 중에서 헤리티크뉴욕 화보가 제 눈을 사로잡았고, 결국 선택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헤리티크 뉴욕 선택한 이유

선택한 이유는 실크 소재의 드레스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같은 실크 소재라고 해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아주 다른데, 오간자 실크, 미카도 실크 등 다양한 실크 소재의 드레스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선택하여 드레스 투어를 가게 되었고, 막상 가서 입어보니 제 체형에 잘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체구가 작고 아담한 스타일이라 가봉이 필요하지만, 기본적으로 허리나 가슴 선이 잘 맞았고, 길이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미카도 실크를 생각했지만, 오간자 실크가 더 우아해 보여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예약제로 진행되어서 시간에 맞춰 가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실장님과 드레스 투어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실장님께서 저와 함께 하지 않은 플래너의 역할까지 해주시며, 적당히 조언을 주시고 드레스 선택에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해주셔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드레스 투어 후에도 급하게 결정을 강요하지 않고, 편안하게 상담을 진행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특히 베일과 헤어 장식을 드레스에 맞춰 바꿔주시며, 꼼꼼하게 조언을 해주셔서 제 결혼식에 맞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실크 드레스뿐만 아니라 화려한 드레스를 원하는 신부님들에게도 선택의 폭이 넓어 좋은 샵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부님들께 드리고 싶은 팁은,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등에서 원하는 스타일의 드레스를 미리 알아보고 캡처해가는 것이 좋다는 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헤리티크뉴욕 드레스에 대해 막연히 좋다고 생각했지만, 정확한 스타일을 정하지 않은 상태로 방문해 일정 부분에서 헤맸습니다. 실장님이 잘 이끌어 주셨지만, 미리 원하는 드레스 스타일을 정리해가면 더 수월한 투어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