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그렇겠지만 저 또한 드레스가 제 인생 처음이라 수많은 업체 중에 어떠한 업체를 선정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샵마다 특성이 있을 텐데 하나하나 다 알아보고 선택할 수는 없기에 후기들을 읽으며 예신님들이 어떠한 기준으로 샵을 결정하는지 배웠어요.
저도 제가 계약한 홀 분위기를 기준으로 어둡고 큰 화려함이 없는 특징을 잡고 드레스는 화려하게 입어야겠다고 하고 비즈 뿜뿜 화려한 드레스 위주의 업체를 알아보다 알게 되었고 여쭤보니 클라라드레스가 화려한 드레스로 유명하다고 하여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모네뜨아르는 화려한 드레스와 당일지정혜택으로 검색하다 알게 된 샵입니다.
클라라웨딩
처음 방문이 클라라웨딩샵이었어요. 다른 신부님들도 처음일 텐데 드레스투어에 뭔가 긴장감 없이 익숙해 보이시는 반면, 전 뭐가 뭔지도 모른 채 설레임보다는 긴장감이 더 큰 채로 어버버 첫 드레스투어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미리 도착해 잠깐 기다리는데 두근두근 심장이 터질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클라라웨딩의 제 담당 실장님과 보조선생님 두 분께서 차도 주시고 친절하게 편안하게 대해주셨어요.
제가 원하는 드레스 사진을 입혀주시기도 했고, 추천을 해주시기도 했는데 오히려 실장님 추천 드레스가 제 결점을 해결해주고 전체적으로 제 마음에 들었어요. 이럴 줄 알았으면 실장님 추천에 모두 맡기고 모두 추천 드레스를 입었어야 했나 싶더라고요. 촬영, 본식까지 아무 문제없이 진행되리라 믿고 클라라웨딩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모네뜨아르
두 번째는 모네뜨아르를 다녀왔어요. 모네뜨아르도 실장님, 보조선생님 모두 친절하셨습니다. 저는 어떠한 이미지고, 드레스와 어떠한 부분이 잘 어울리는지 자세히 설명도 해주셨어요.
제가 원하는 거 참고해서 입혀주셨고, 실장님 추천으로도 입어봤는데 드레스 자체는 너무나 화려하고 예뻤는데 제가 입으니까 부해 보이는 느낌이 들었어요. 드레스만 보면 당장 입고 본식에 들어가고 싶을 정도로 예뻤으나, 문제는 제 몸뚱아리가 가장 큰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두 샵 비교
저는 맨처음 계약 시 클라라만 계약했다가, 중간에 모네뜨아르도 넣었는데요. 한 군데만 가서 고르지 뭐 했던 게 여기저기 다니며 공주놀이 할 자신이 없었어요. 그놈의 다이어트 때문에! 몸매 때문에 자신이 없었거든요.
그러다 클라라 드레스가 나랑 안 어울리면 어쩌지? 샵 분위기가 나랑 안 맞으면 어쩌지? 하다가 모네뜨아르를 한 군데 더 추가했는데 두 곳 모두 친절하긴 하였지만, 클라라웨딩의 실장님과 보조선생님 두 분이 저랑 더 잘 맞는 느낌이 들었고, 클라라웨딩이 단독건물이라 바로 앞에 주차하고 엘리베이터 타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점이 편리하였어요.
또한, 오늘은 공주놀이를 즐기고 가시면 된다 다양하게 여러 벌 입어보며 스타일과 샵 분위기 보시면 된다고 친절하게 말씀해주셔서 마음이 편해지더라고요. 블랙라벨, 일반라벨 섞어서 저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드레스로 도와주셨고, 일반라벨이지만 예쁜 드레스를 보여주셔서 가격적인 면에서도 저희가 선택하기 수월하게 해주셨어요.
모네뜨아르의 특징
모네뜨아르 실외에는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기다리면서 잠시 구경을 하였어요. 또한, 비즈감이 화려한 드레스가 정말 많았는데 대기하는 공간에 적당히 구경할 수 있을 만큼의 드레스를 걸어두어 제가 캡처해 간 거, 아닌 거 보면서 다른 디자인도 눈으로나마 잠깐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드레스 자체만으로는 예쁜 게 너무 많아서 뭘 골라야 하지? 했답니다.
클라라웨딩 추천 이유
일단, 어두운 홀에 화려한 비즈드레스를 원하시는 예신님들께 추천하는 클라라웨딩샵이에요. 담당 실장님, 보조선생님 두 분 모두 친절하셔서 걱정 없이 편안하게 피팅해 볼 수 있고요. 그만큼 시간도 순식간에 가요. 워낙 경력이 있으신 분들이라 그런지 제가 원하는 드레스 캡처해 갔는데 그것도 입어보게 해주셨지만, 실장님께서 추천해주신 드레스가 제 결점을 다 해결해주더라고요.
예신님들만의 원하는 스타일을 말씀하시면 그것을 참고해서 추천도 해주시니 웨딩업계의 전문가이신 담당 실장님을 믿고 추천받아 피팅해보셔도 좋으실 것 같아요. 또한 꼭 신상이 아니어도 예쁜 드레스가 많다는 점!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