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헤어메이크업을 진행하는 순서에 대해서 순서대로 알려드릴게요.
1. 웨딩 헤어메이크업샵 결정
인스타그램, 카페 등 인터넷 서칭 결과, 나에게 맞는 스타일링이 가능한 샵을 고르는 게 최우선이에요. ‘내 친구가 여기서 진행했어요’ 라던가 ‘아는 지인이 여기가 잘한대요’ 라던가 웨딩플래너의 이유 없는 추천 (특정 샵 밀어주는 경우도 많음)으로 영혼 없이 고르게 되면 후회하는 경우가 많아요.
해당 헤어메이크업 샵의 스타일이 내가 추구하는 것이 맞는지, 어떤 스타일을 중점으로 하는 곳인지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페에 헤어메이크업 샵 화보를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 헤어메이크업샵 담당자 상담
원하는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을 결정하기 위해 담당자와 1:1 맞춤 상담을 진행합니다. 평소 관심 있었던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 이미지가 있다면 스크랩해서 사진을 보여주며 의견을 나누고 조율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헤어메이크업샵 담당자라고 해서 전적으로 100% 맡기고 진행하기보다는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여 진행하는 것이 만족도가 높은 법이에요.
3. 구성 결정
보통 헤어메이크업은 2회를 많이 진행하는데, 2회는 리허설과 본식 총 2번에 거쳐 진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주 스냅 등 따로 리허설 촬영을 하거나 생략하면 본식만 한다면 1회 진행으로 계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혼주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다른 샵에서 하는 경우가 많으나 같은 샵에서 진행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양가 부모님을 비롯한 형제들에 대한 진행 여부 파악이 필수입니다. * 혼주 메이크업은 출장을 부르는 게 가장 효과적이라 빨리 알아봐야 합니다.
4. 피부관리
아무리 좋은 화장품으로 메이크업을 한다 할지언정, 진짜 기초적인 베이스 ‘피부’가 밑바탕을 제대로 받쳐주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필히 헤어메이크업 이전 최소 2주 전부터는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위해 철저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관리는 헤어메이크업 샵이 아닌 개인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홈케어도 좋고 전문 피부관리 샵에서 진행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