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섹스 앤 더 시티(Sex and the City)’의 주인공 캐리가 강도를 만나서 가장 먼저 한 말은, “펜디 바게트백이나 반지, 시계는 다 가져가도 좋으니 제발 블라닉 구두만은 건드리지 말아주세요.” 아무래도 ‘섹스앤더시티’의 캐리 영향이 컸겠지만, 슈어홀릭이란 단어가 많이 익숙해졌습니다. 여자에게 있어 슈즈는 로망이자 스타일링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하물며 ‘웨딩’이라는 완벽한 순간을 위해 선택해야 하는 웨딩슈즈는 결코 대충 고를 수는 없겠지요.

예전에는 웨딩슈즈 하면 드레스 안에 감춰져 있는 사소한 부분이라고 여겼기 때문에 굳이 디자인을 고려하거나 신경 쓰지 않았던 적도 있었습니다. 디자인이라고 해봤자 투박한 하얀색 키높이 신발이 대부분이었고, 결혼식 날 한두 시간만 신으면 되기 때문에 구입할 필요를 느끼지 못했지요. 그래서 유독 드레스 치맛자락을 들고 식장으로 이동할 때마다 신부들의 뒷모습은 민망함과 동시에 신부의 환상이 깨지는 적잖은 실망감을 안겨주곤 했습니다.

최근에는 슈어홀릭이란 단어도 생기고 구두에 대한 관심도 늘면서 웨딩슈즈도 다양한 디자인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짝이는 쥬얼리 등의 포인트 장식은 센스 있는 여성으로 보이게 하는 마술을 부리기도 하지요. 특히 미니 웨딩드레스를 입는다면 웨딩슈즈의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자들의 로망이자 결혼 준비에서 빠질 수 없는 웨딩슈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웨딩슈즈를 꼭 사야 하는 건 아니에요

웨딩슈즈라고 해서 꼭 흰색이어야 하거나 장식이 화려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요즘은 평소에 신는 슈즈도 화려한 디테일이 들어간 디자인이 많기 때문에 자신이 갖고 있는 신발 중 적당한 신발을 신어도 됩니다. 자신이 소장한 슈즈 중에 화려하거나 격식을 차릴만한 슈즈가 없다면, 드레스샵이나 웨딩소품점에서 대여하거나 원하는 스타일의 슈즈를 직접 구입해도 좋습니다.



웨딩슈즈를 구입할 때는 너무 웨딩 디자인에 충실한 스타일보다는 평소에도 무난하게 신을 수 있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실용적이겠지요. 결혼식 전후에는 디너 파티나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가 많고, 허니문에서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다용도로 생각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빅이 촘촘히 박힌 스트랩 슈즈나 새틴 소재의 오픈토 슈즈, 발등을 감싸는 스터드 장식, 달콤한 캔디 컬러와 리본 디테일이 러블리한 슈즈, 과하지 않은 크리스털 디테일과 은은한 골드 컬러의 슈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슈즈를 매치할 수 있으니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고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diffeent colors of weddingshoes

신랑 키에 맞춰 웨딩슈즈 굽을 선택해요

웨딩슈즈를 고를 때에는 몇 가지 법칙만 기억하세요. 우선,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신랑과의 비율입니다. 신랑의 키가 크다면 높은 굽을, 키가 비슷하거나 작다면 굽이 낮은 플랫형 웨딩슈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요즘에는 신랑들도 키높이 구두를 많이 신는데요. 키높이 구두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으니 무작정 높은 굽보다는 신랑을 배려해 비율이 맞는 굽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웨딩슈즈는 크게 리허설 촬영과 예식 당일 신게 되는데요. 리허설 촬영 때에는 동작이 많고 슈즈가 드러나는 경우가 많으니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예식 당일에는 발이 퉁퉁 붓기 때문에 발 사이즈에 딱 맞는 것보다는 약간 큰 사이즈로, 안정감 있고 오래 신고 있어도 무리가 가지 않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임신한 신부라면 하이힐은 금물. 플랫형 웨딩슈즈로 편안하고 무리가 가지 않는 디자인으로 준비하세요.

실용도 높은 웨딩슈즈 고르는 방법

웨딩슈즈로 가장 제격인 디자인은 아무래도 플라워 장식입니다. 화이트 드레스와 컬러를 맞춰 선택하면 드레스에 집중할 수 있고 무난하게 잘 어울립니다. 순수하고 여성스러운 신부의 장점을 살려주는 디자인이지만, 추후 슈즈의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겠지요.

그렇다면 활용도도 높고 화이트 드레스와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웨딩슈즈는 무엇일까요? 베이비핑크의 피부 톤과 비슷한 컬러를 선택한다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끈이 달려 있어 리본을 묶는 슈즈 타입이라면 여성스러운 느낌을 한껏 살릴 수 있고, 앞코만 살짝 뚫린 오픈토 슈즈라면 안정적으로 걸을 수 있을 뿐더러 편안하고 활용도가 높습니다. 가죽 소재의 슈즈에 쉬폰 소재의 플라워 장식, 실크 리본 장식, 큐빅, 스터드 장식 등 다른 소재를 사용해 화려함을 더한 디자인도 좋습니다.

리허설 촬영이나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에는 화려한 샌들과 큐빅 장식을 선택해보세요. 여름의 야외 결혼식이라면 얇은 끈으로 연결된 시원한 샌들이 제격입니다. 티아라, 귀걸이와 목걸이 등과 동일한 느낌의 큐빅이라면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주어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웨지힐이 유행하면서 웨딩슈즈에서도 웨지힐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웨지힐은 앞굽도 높고 통자로 되어 있어 안정적으로 걸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있습니다. 높은 하이힐이 불안하다면 편안한 웨지힐을 선택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웨딩 관련 아이콘과 텍스트

후기 써서 포인트 적립하는데 애쓰지 마시고, 포인트 만큼 이미 할인된 결혼비용 견적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