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 피팅 또는 드레스 투어 가시기 전 알아두면 좋은 팁을 공유해볼게요.
결혼식장을 예약하고, 상견례나 집을 구매하는 등 사전에 할 일을 거의 끝내놓으셨다면 이제는 결혼식에서 입으실 드레스를 준비해야 할 시간인데요.
드레스샵에 가기 전 드레스도 찜해두고, 가서 몇 벌 입어보는 것이 바로 드레스 투어랍니다. 피팅이 처음이신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도움이 될 만한 팁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여러 군데 샵을 찜한다
샵마다 소유한 드레스의 취향과 특징이 다릅니다. 따라서 여러 샵을 먼저 선정해두면 나중에 드레스를 고를 때 더 많은 선택지가 있겠죠? 샵은 적어도 2~3개를 찜해두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피팅하고 싶은 드레스 1~2벌을 생각해 놓는다
드레스샵에 가는 날 바로 드레스를 고르셔도 괜찮지만, 드레스샵의 인터넷 사이트나 화보 등을 통해 입고 싶은 드레스를 먼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게다가 해당 샵에 드문 드레스가 마음에 들었다면, 전화로 연락하여 미리 예약하는 것도 필요하겠죠?
진행 시 유의점
웨딩드레스 피팅 비용은 평균 5만 원~10 만원 정도이며, 고가 샵의 경우 더 많은 비용이 들 수도 있습니다. 강남 지역은 요즘 대부분 10만 원 정도 하더라고요.
피팅 비용은 웬만하면 현금으로 지불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예약 시간도 엄수해야 해요. 드레스샵의 경우 대부분 예약 시간이 끝나면 곧바로 다음 고객을 준비해야 하거든요.
참고로, 청담동 같은 유명 드레스샵이 많은 지역은 언제나 예약이 꽉 차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피팅비를 받지 않고 무료로 웨딩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는 기회도 있으니, 드레스샵마다 진행하는 이벤트를 참고해보세요. 평일에 시간이 되면 언제든지 예약하고 무료 웨딩드레스 피팅을 조건 없이 체험할 수도 있어요.
당일 아침 준비
드레스샵에서 피팅을 하기 전에, 아침을 조금 먹어 체형에 맞는 옷을 찾거나, 피부색과 비슷한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아요. 아무래도 드레스는 여러 명이 입혀주는 옷이다 보니, 다른 사람들이 나의 맨살을 볼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서로 부담이 되지 않도록 피부색과 유사한 속옷을 착용하도록 해요.
드레스 피팅 전 메이크업은?
아침에 너무 바쁘시더라도, 아주 조금이라도 메이크업을 하고 오시는 게 좋습니다. 예약한 시간을 조금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어볼 드레스의 수도 더 늘어날 수 있어요.
립밤이나 틴트, 비비크림 정도라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 쌩얼은 메이크업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예약된 시간이 아까울 수 있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안경을 쓰셨다면 벗거나, 렌즈를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의상
웬만하면 캐주얼 복, 즉! 입고 벗기 편한 옷을 입고 오시는 게 좋아요. 여러 가지 드레스를 입어보게 되는데, 드레스샵 내에서 움직이다 보면 드레스는 상당히 불편할 수 있어요.
특히 벗기 쉬운 신발이 중요한데요. 끈이 많거나 벗기 힘든 부츠를 신고 오시면 아까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요. 목걸이, 귀걸이, 시계 등 액세서리는 대부분 빼고 드레스를 착용합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착용하지 않고 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드레스 투어에 대한 팁들을 몇 가지 알려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이 정도 팁들만 챙기셔도, 마음에 드는 드레스를 찾을 확률이 높아질 거라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