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하면서 스튜디오 알아보는 게 가장 어려웠어요. 앨범 사진도 엄청 찾아보고 그런데도 어디가 마음에 드는지 도통 모르겠더라고요. 박람회도 2군데 다녀오고 실제 앨범을 봐도 뭘 원하는지 모르겠고, 배경 부자 스튜디오인 가을스튜디오나 더브라이드에도 흔들렸다가 깔끔한 인물 위주로 원탑인 클로드에도 눈독 들이고. 그러다 결국 아트썸 스튜디오로 결정했어요.

아트썸 스튜디오의 장점

아트썸 스튜디오에 가장 큰 장점은 하루에 2팀, 오전, 오후로 나뉘어서 단독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오전팀과 오후팀 촬영해주시는 작가님 다르고요. 한 층에서 해결되기 때문에 동선도 짧고 위층 아래층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대기 타며 찍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아트썸으로 선택하고 알게 된 혜택이 야간 씬, 한복씬 추가금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거예요. 피로연장에서 2부 드레스를 입을 예정이고 폐백 안 하는 저한테 한복 입고 사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아요. 야간 씬은 돔 아래서 촬영하는 거여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촬영 가능하다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노을 샷도 가능하고 야간 전구 씬도 있어서 전 오후 4시 타임을 선택했어요. 여름에는 11시, 4시 두 팀이고 겨울엔 10시, 3시인 것 같아요. 오전 타임에 촬영해도 돔 쓰고 촬영하면 노을 샷이나 야간 샷을 찍을 수 있어요.



아트썸의 촬영 스타일

아트썸 사진작가님이 채광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는 후기를 봤어요. 실내 촬영할 때도 창문으로 들어오는 채광과 반사판을 사용하셔서 자연스러운 빛을 내주시는 것 같아요.

메인 사진은 바로 계란후라이 샷이에요. 아트썸에서 자체 제작한 3미터 드레스라고 해요. 이것도 대여해주십니다.

아트썸은 배경 위주 스튜디오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인물 위주 사진들도 많아요. 인물 위주 샷을 많이 찍을 예정이에요. 저랑 예랑이처럼 인물 위주로 깔끔한 배경도 찍고 싶고 이번 기회에 화보스러운 샷도 찍고 싶은 커플들에겐 아트썸 스튜디오가 딱인 것 같아요.

아트썸 후기가 다른 스튜디오에 비해 많지 않아서 살짝 걱정되는데 너무 마음에 드는 곳을 최종적으로 골라서 만족해요.

웨딩 관련 아이콘과 텍스트

후기 써서 포인트 적립하는데 애쓰지 마시고, 포인트 만큼 이미 할인된 결혼비용 견적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