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하우스오브에이미는 인스타에서 요즘 화보가 핫하더라고요, 그래서 인스타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뜰리에로리에는 플래너님께서 추천해주셨던 목록 중 제 이미지와 비슷하다고 해서 인스타로 함께 찾아보았습니다. 브라이드 손윤희도 인스타에서 봤던 것 같아요!!요즘에 신상도 나온 것 같더라고요.

드레스샵 투어 리스트

하우스오브에이미

저는 원래 엄청 화려한 걸 안 좋아한다고 생각했는데 매번 신상화보 나올 때마다 보는 걸 보니 좋아한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일단 어울리던 안 어울리던 한 번 입어보자 하고 드투에 넣게 되었습니다.

일단 첫 샵이었는데 안내가 엄청 빨라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한 시간에 한 팀인가? 싶었는데 안에 방이 엄청 많고 다른 커플분들도 많더라고요, 처음엔 엄청 생소했습니다. 실장님들도 친절하셨고요! 제가 캡처한 것 중 1벌을 입혀주셨습니다.

아뜰리에로리에

제가 키가 작아서 여리여리한 공주 느낌을 원했는데 아뜰리에로리에 인스타를 보니 작고 맑은 비즈가 그런 느낌을 주는 것 같아서 드투에 넣게 되었습니다. 그게 최종 선택한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두 번째 샵이었는데 여기도 엄청 깨끗하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실장님이랑 같이 드레스 입혀주신 이모님이 다른 샵들에 비해 그 식장에서 도와주시는 이모님?이셔서 뭔가 더 내공이 느껴졌습니다! 드레스에 대해 솔직하게 안내해주시고 어떤 부분이 좋고 잘 어울리는지 말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브라이드손윤희

원래 깨끗하고 단아한 느낌도 좋아해서 캘리손윤희랑 고민하다가 하오에와 로리에 모두 비즈 중심이라 실크와 레이스를 보기 위해 선택했습니다.

일단 샵이 너무 예뻤습니다! 그리고 애기용 드레스도 함께 피팅되어 나중에 사진 찍어도 예쁠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같이 드레스를 둘러보고 입어보고 싶은 걸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드레스샵 선택 팁

전 아뜰리에로리에를 당일지정했습니다. 일단 로리에 가실 때 입구 찾기가 너무 어려워서 블로그나 가는 방법 나와 있는 걸 한 번 보시고 가길 꼭 추천합니다. 그리고 입고 싶은 것 꼭 캡처해가세요, 그걸로 어떤 느낌을 입고 싶은지 실장님이 파악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머리장식이나 묶는 것도 이모님께서 한 가지만 해주시면 먼저 하시고 싶은 거 말하면 친절하게 바꿔주세요. 저는 첫 샵에서 로우번이 너무 안 어울려서 그 이후로 로우번 말고 반묶음이나 포니테일 부탁드렸어요. 그리고 장식도 티아라, 밴드, 코사지 이것저것 해보세요, 그리고 꼭 솔직하게 봐주는 친구분과 함께 가길 추천합니다. 전 실장님이 친구가 결혼했냐고도 물어봤어요, 그만큼 잘 봐주어서 고마웠습니다.

웨딩 관련 아이콘과 텍스트

후기 써서 포인트 적립하는데 애쓰지 마시고, 포인트 만큼 이미 할인된 결혼비용 견적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