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이 끝나고 행복하게 떠난 허니문. 신혼여쟁 중 긴급상황이 발생한다면 이렇게 한번 대처해보세요.
비상약 준비
먼저 여행 시 비상약은 꼭 챙겨가는 게 좋아요. 예를 들면 감기약, 진통제, 해열제, 연고, 밴드, 멀미약, 위장약, 파스 등은 부피가 크지 않으니 가방 한편에 준비해보세요.
심각한 부상이 생겼다면
여행 중 챙겨간 비상약으로 해결할 수 없는 부상을 당했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황하지 마시고 바로 가이드에게 이야기하는 게 가장 빠릅니다.
사망이나 사고, 사해 등의 경우에는 보상이 되지만 각 사고 상황에 따라 일부만 보상을 받을 수도 있어요. 처리를 위해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의사 소견서와 치료비, 영수증, 그리고 명세서 등은 꼭 보관하세요.
여권 분실 시
여권은 정말 중요한 소지품인데요. 여행지에서는 여권이 주민등록증보다 더 중요하답니다. 혹시 분실하시게 된다면 빠르게 가까운 경찰서에 가서 분실신고를 해서 범죄에 이용되는 걸 막을 수 있어요.
도난 대처법
여행자를 대상으로 간혹 호객행위를 하거나 도와주는 척 하면서 귀중품이나 소지품을 가져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미리 중요한 물건이나 여권 등은 숙소에 보관하고 만약 도난을 당했다면 가까운 경찰서에 가서 도난 신고를 하세요.
오늘 알려드린 대처법을 잘 기억하셔서 즐거운 신혼여행 다녀오세요. 결혼식 일자가 정해지면 웨딩홀 다음으로 알아보는 게 허니문인데요. 결혼을 마무리하는 신혼여행 에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만 남기시길 바라며,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혹시 모를 긴급 상황에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