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식을 한 후 떠나는 신혼여행은 누구에게나 가장 특별한 여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위해 떠나는 여행인 만큼 허니문 여행지를 고르기 쉽지 않은데요. 신랑신부님들이 결혼식을 마치고 가장 많이 가는 곳 5군데를 소개합니다.

1. 하와이

항상 신혼여행지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하와이는 대표적인 여행지로 휴양, 관광, 쇼핑, 레저 등 한꺼번에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섬으로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에 취할 수 있는 와이키키 해변, 하와이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올라니 궁전,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적격인 하나우마베이 등 달콤하고 화려한 신혼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항공편은 직항과 경유로 나눠지는데요. 직항의 경우 시간이 많이 절약되지만 비용이 경유보다 더 나가는 편이고 경유를 할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경유지에서 쇼핑 또는 휴식을 취할 수 있어 각각의 장단점이 나누어집니다.

발리

2. 발리

전통적이고 이국적인 문화와 풀빌라 명가답게 럭셔리한 파라다이스 섬 발리 신혼여행. 열대기후 지역 다양한 사원들과 유적지 그리고 따뜻한 햇볕과 해변에 고급리조트까지 모두 가지고 있으며 타 여행지보다 치안이 좋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허니문 여행지입니다.

발리 신혼여행 최적기는 7월~9월 중순이 건기여서 가장 좋은 시기이고 12월부터 1월 중순까지는 휴가 시즌으로 서양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시기입니다. 비행시간은 약 6시간 50분으로 동남아 여행 중 비행시간이 짧지만은 않습니다.

3. 몰디브

신혼부부들에게 마치 로망과도 같은 환상의 휴양지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 몰디브는 아시아 서남부 인도양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후는 고온다습한 열대성 기후로 대체적으로 무덥고 습한 곳입니다.

무려 천 개가 넘는 섬들이 제각기 바다와 자연이 환상적인 조합을 이루고 있는 신혼여행지로 고품격 휴양지인 만큼 일인 비용 300~400만 원 선으로 높은 편입니다. 비행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직항 편이 다소 비싼 편이기 때문에 비용 절감을 하면서 쇼핑과 관광이 가능한 싱가포르&홍콩에 1-2박 머물거나 경유하는 코스를 짜는 것이 좋습니다.

4. 유럽 신혼여행

유럽의 경우 최소 기간을 1주는 잡아야 하는데요. 유럽에 있는 나라를 정하고 그 주위 나라를 순차적으로 돌아다니며 유럽의 문화와 휴양지, 관광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스페인, 체코 등 각 나라의 문화를 잘 나타내는 건축물들이 많은 곳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비행시간은 최소 11시간-16시간 정도 소요되며 각 나라별로 다르기 때문에 대략적인 시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랑스 파리에 가면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이 소매치기인데요. 프랑스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등 소매치기가 많아 조심해야 합니다. 소매치기들은 자연스럽게 말을 걸어오며 접근하기 때문에 그냥 모른 척 지나가야 합니다.

코사무이

5. 코사무이

코사무이 신혼여행은 태국 대표 휴양지로 꼽히는 곳인 만큼 맑은 푸른 바다와 깨끗한 자연경관으로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오래전부터 유럽인들에게 사랑받은 휴양지로 꼽혀온 이곳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따라 고급 리조트와 풀빌라 레스토랑이 많기 때문에 휴양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풀빌라에서 한가로운 휴식을 만끽하는 것은 물론이고 스노클링, 호핑투어,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신혼여행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