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웨딩촬영을 하게 되면 신부 위주로 진행이 많이 되고, 커플 촬영, 그리고 신랑컷은 조금씩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아요. 아무래도 신부님의 드레스가 보다 베리에이션이 다양하기도 하고 촬영을 하면서도 좀 더 적극적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신랑, 신부, 모두가 좋아하는 해밀스튜디오

​세상 모든 사람이 똑같지 않듯이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신랑분들을 위한 곳이 해밀스튜디오가 아닐까 싶어요. 이미 신랑 사진 잘찍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특히나 인물중심 스튜디오기 때문에 평소 사진 찍는 걸 즐기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만족할 수 있는 스튜디오입니다.

​전체적인 톤이나 색감이 차분한 편이고 배경도 심플하기 때문에 신랑, 신부에게 굉장히 많이 집중이 되는 곳이에요. 그래서 사전에 많이 표정과 포즈 연구를 하고 가는 게 좋은데요. 여러가지 샘플컷을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내가 어떤 각도에서 사진이 잘 나오는지, 어떤 포즈에서 이쁜지를 서로 확인해보면서 찍어보는 게 좋아요.


​화보에서는 예뻐서 따라했던 컷들이 막상 내 신체적 특징상 예쁘게 구현이 안되는 경우도 많이 있거든요. 특히 남자분이든 여자분이든 내가 오른쪽, 왼쪽 중 어느쪽 얼굴이 더 사진에 잘 나오는지를 확인해 두는 게 굉장한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해밀스튜디오는 인물중심 스튜디오 중에서도 굉장히 따뜻한 색감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도회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계신분들 보다는 따뜻한 이미지의 신랑신부님이 좀 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스튜디오 촬영은 단순히 작가의 작품을 보고 예쁘다고 고르는 게 아니라 분위기, 배경 등을 보고 두 분이 가서 모델이 되었을 때 잘 살릴 수 있는 곳을 골라야 해서 선택 기준이 좀 더 깐깐해져야 합니다.

​스튜디오 셀렉은 아무래도 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리와 잘 어울리는 한 곳을 골라야 하는 거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세요. 플래너와 함께 진행하면서 초반에 선택지를 확 좁혀놓고 진행하는 것이 오히려 더 편하게 의사결정을 하는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해밀스튜디오 포함 수백, 수천개의 스튜디오 중에서 우리에게 맞는 분위기로 좁혀주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수월해지니까요.

웨딩 관련 아이콘과 텍스트 (앱 스타일 - 이미지 변경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