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에 입는 신랑 예복 대여와 맞춤 중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먼저 예복 대여, 구매 두 가지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파악하고 본인 성향에 더 맞는 선택을 하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맞춤 예복
만약 예복을 맞춤으로 하게 된다면 인생에 두 벌 없을 고급스러운 양복을 하나 마련하게 된다는 측면에서 괜찮을 수 있습니다. 한 벌 제대로 맞춰놓으면 나중에 다른 사람의 결혼식에 간다거나 중요한 자리가 있을 때 고민하지 않고 입을 수가 있습니다. 또 결혼이 끝난 후에는 막상 좋은 정장 하나를 맞추려고 해도 금전적으로 부담이 클 가능성이 높죠.
평소 잘 입지도 않는 수트.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예복 구매 또는 맞춤을 선택하시는 젊은 예비 신랑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예복 대여
반대로 예복 대여를 하게 되면 당장 눈앞의 금전적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당연하지만 내 소유가 되는 맞춤보다 대여는 비용적으로 저렴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예복을 사두어도 생각보다 입을 일이 많지 않다고 이야기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은데, 고급스러운 원단인 만큼 자연스럽게 아끼게 되는 것이죠. 결혼 후에는 체중이 느는 일이 정말 많은데, 그 때문에 굳이 예복을 맞춤으로 하기보다는 대여 쪽으로 가닥을 잡으시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대여를 하게 되면 남는 금액을 신혼여행 쪽에 투자한다거나, 얼마 안 되지만 한 푼, 두 푼이라도 더 아낄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관점에서 절약하는 마음에 대여하시는 분들도 꽤 많은 편입니다.
신랑 예복 선택의 고민
이렇듯 각각의 장단점이 확실한 신랑에게 주는 예복은 짜장면이냐 짬뽕이냐처럼 고민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요즘에는 가성비 예복이라는 것도 있어요. 예복을 가성비 좋게 만든 것인데, 가격적으로도 부담이 없어서 맞춤으로 제작하시고는 하죠.
웨딩 촬영복으로는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이렇듯 촬영용과 가성비 예복을 잘 활용하면 위의 고민을 싹 덜어낼 수도 있답니다.
반면 일부 업체에서는 신랑 예복을 맞춤으로 결정하면 서비스로 고급 예복을 대여해 주는 업체도 있어요. 그러면 제대로 된 예복이 하나 생기면서, 웨딩 촬영용 예복이 하나 더 생기는 거죠.
인생에 한 번뿐인 순간, 대여냐, 맞춤이냐? 정말 어려운 선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토대로 상황에 맞는 결혼식 예복을 선택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