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드메 가격에 관련해서 상담을 했는데 저희는 우선 취향을 먼저 말씀드렸어요. 그리고 이포토에세이가 아닌 타 업체의 이미지를 캡처해 가서 보여드렸고, 인물 위주가 아닌 배경이나 전신샷 위주로 자연스러움을 추구한다고 하니 이미지 캡처해 간 업체 포함 3개의 샘플을 보여주시더라고요.
어떤 스드메 패키지를 고를까 결정장애가 오고 고민하던 찰나에 추가적으로 마지막 3번째 샘플을 보게 됐어요. 다양한 배경이 있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고르다 보니 이포토에세이로 마음이 기울었어요.
밝고 환한 느낌과 촌스럽지 않은 다양한 배경, 인물 위주가 아닌 전신 샷이 많았고, 그리고 그리너리, 야외씬까지 여러 가지 샘플 조합에 반했어요. 물론 모델분이 예쁜 것도 한 몫 했겠지만 환한 분위기와 자연스러운 느낌이 좋았답니다.
스드메 가격 89만원에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까지 다 할 수 있어서 여러 군데 돌아다니지 않아서 편하다고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저희는 촬영 시작이 오후 3시부터였어요. 그래서 메이크업도 여유롭게 하고 있는데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하더라고요. 스튜디오 이동할 때 주차장이 멀면 어쩌나 하고 걱정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스튜디오 1층에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촬영하는 곳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어요.
폭우에 드레스가 젖으면 어쩌나, 화장이 빗물에 녹아내리면 어쩌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촬영 작가님이 젊으신 분이었는데 공식처럼 예쁘게 잘 나오는 자세와 포즈를 알려주셨고, 얼굴 각도와 손모양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쉽게 사진촬영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컨셉사진으로 빨간 수트와 선글라스를 가져갔었는데, 잠깐 고민하시더니 바로 의자를 가져오셔서 다양한 포즈를 알려주셔서 중간중간 예쁘게 나온 사진도 보여주시기도 하고 만족도 높은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촬영 작가님 덕분에 4시간의 스튜디오 촬영 동안 지치지 않고 재미있게 마쳤습니다. 샘플사진만 봐도 딱 아시겠지만 너무나 예쁘고 다양한 배경이 많아서 만족도 200% 이상이에요.
드레스 3벌, 빈티지 1벌, 캐주얼 1벌 챙겨갔는데 이걸 다 입을 수 있을지, 컨셉에 맞는 드레스를 잘 챙겨 입을 수 있을지, 헤어는 어떤 드레스, 어떤 배경에 어울릴지 고민했지만 지나고 보니 고민할 필요가 하나도 없었네요. 이포토에세이 작가님과 헬퍼 이모님께서 다 알맞게 잘 챙겨주시더라고요.
배경이 엄청 다양한데 스튜디오 실내외 알록달록 잘 모여있어서 동선이 길지 않아 편하게 촬영했습니다.
웨딩촬영 팁
- 메이크업 받고 나올 때 풀어헤어로 그에 어울리는 드레스를 먼저 생각하고 나오셔야 해요.
- 그리고 반묶음 또는 포니테일에 어울리는 드레스와 마지막으로 포니테일 또는 번에 어울리는 드레스를 준비하세요.
- 헤어와 드레스를 매칭해서 대략 정해놓고 오시면 그에 맞게 촬영 동선을 정해주시더라고요.
- 배경에 맞는 드레스, 볼레로도 추천해주시니 배경의 순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다만 당 떨어질 경우를 대비해서 저는 목캔디랑 초코바, 홍삼 에브리타임 준비했고요. 드레스를 꽉 조여놔서 다른 음식은 못 먹겠더라고요.
- 그리고 아에이오우랑 웃는 연습 많이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포토에세이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 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