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네스블랑은 비즈 맛집으로 유명했고, 홈페이지와 인스타 화보를 자주 업데이트하는데 비즈 위주지만 실크 드레스도 예뻐서 알게 되었습니다. 쥬빌리브라이드는 지인이 결혼식 때 이용했던 드레스 샵으로 추천받아 방문했고, 비즈 맛집이라고 들어 기대하고 갔습니다. 마리벨르 드레스는 고급스럽고, 후기도 좋아서 투어 목록에 넣었습니다.
마리벨르는 드레스 샵 중 처음 들어봤던 곳이었는데, 블로그나, 카페 후기를 검색해보니 다들 평이 좋아서 투어 리스트에 넣었습니다. 결혼 준비할 때 업체 선택의 기준은 물론 예쁘고 실력 좋은 곳이겠지만, 대응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혼 준비는 즐겁고 행복하게 해야 하는데, 생각보다 결정해야 할 것이 많고 어렵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업체 태도에 마음 상할 필요는 없기에 후기도 많이 찾아봤습니다.
원래 원했던 드레스가 있는 샵은 투어 목록에 있었지만, 후기가 안 좋아 마리벨르를 넣었는데 정말 만족했습니다. 마리벨르에서 드레스를 피팅하며 드레스를 소중하게 다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빨리 피팅 4벌을 채우기보다는 하나하나 설명해 주시고, 어울리는 액세서리와 베일도 계속 바꿔주셨습니다. 마리벨르만의 드레스 분위기와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고, 제게도 잘 어울려 선택했습니다.
직원분들의 태도가 정말 좋았습니다
마리벨르 샵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직원들의 응대 태도입니다. 샵에 연락하니 직원분이 직접 나와 주차 안내를 도와주셔서 마리벨르에 대한 첫 인상이 좋았습니다. 샵 자체가 굉장히 깔끔했고, 드레스 피팅하는 동안 긴장을 풀어주시려는 모습과 배려해 주시는 태도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마리벨르의 드레스 상태가 굉장히 좋았다는 것입니다. 다른 드레스 샵들과 비교해 보니, 드레스와 신랑신부를 소중히 여기는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깔끔하고 깨끗한 비즈와 실크 드레스를 원하신다면 마리벨르 샵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순백의 느낌이 잘 살아있는 드레스들이 정말 좋습니다. 인스타 화보에 사진이 많지는 않지만, 인스타를 보면서 입고 싶은 드레스 사진을 캡처해 가져가시고, 넥라인이나 풍성/슬림 등 원하는 스타일을 미리 정해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정해진 스타일이 있다고 해도, 드레스는 직접 입어봐야 어울리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첫 번째 드레스는 입고 싶은 스타일로 선택한 후, 점차 조정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드레스 투어를 여러 군데 진행하신다면, 가장 원하는 업체는 마지막에 배치하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