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하면서 제일 신경 쓰는 게 뭐냐고 물으면 저는 바로 드레스가 아닐까 싶어요. 아무리 예쁜 스튜디오나 웨딩홀, 심지어 메이크업을 받더라도 드레스가 별로면 전체적인 느낌이 안 살아나죠. 그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게 드레스인데, 워낙 종류도 많고 디자인도 천차만별이라 나에게 어울리는 걸 고르기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요즘에는 하우스 웨딩이나 스몰 웨딩, 야외 웨딩 등 다양한 방식의 결혼식이 많아지면서 의상 또한 독특하고 유니크한 스타일의 드레스를 많이 제작하고 출시하기도 해서 선택의 폭이 예전보다는 훨씬 넓어졌어요.
같은 웨딩드레스 소재 종류라도 방식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특히 실크드레스 소재는 클래식 라인으로 꽤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만큼, 최근에는 무척 다양한 종류가 많답니다.
이번에는 더에이미의 실크 웨딩드레스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이어드 드레스
순백의 신부, 새하얀 웨딩드레스가 떠오르는 스타일인 세틴 레이어드 타입의 드레스인데요. 광택감이 돋보이는 새틴 원단은 우아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또한 특유의 은은한 광택과 부드러운 촉감 덕분에 봄이나 여름 시즌 예식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죠. 이런 은은한 광택감은 야외 웨딩홀이나, 밝은 홀에서는 빛 반사 효과를 받아 조명 아래에서는 더욱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기에도 무척 좋답니다.
A라인 스타일의 오프숄더
자연스럽게 퍼지는 레이어드 A라인 스타일이면서 오프숄더처럼 파진 탑 드레스 형식이에요. 탑 드레스는 상체 노출이 많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긴 해요.

그러나 오히려 과감함이 매력 포인트가 될 수 있고, 어깨 라인 및 팔 선을 강조시켜주기 때문에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게다가 목선과 쇠골라인을 돋보이게 해줘서 얼굴형 보완에도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자연스러운 주름으로 가슴 부분 볼륨감을 살려주면서 허리라인을 한 번 더 잡아주어 몸매보정 기능까지 있으니 말 그대로 일석삼조라 할 수 있죠.
아무래도 겹겹이 쌓인 스커트 라인이다 보니 하체 쪽 콤플렉스가 있으신 분들께 많이 추천해요. 하지만 허리라인 강조되는 A라인이기 때문에 오히려 상체 비만이신 분들께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으니,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기 위해서는 더에이미에서 많은 스타일의 드레스를 입어 보시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도비실크 드레스
실크 웨딩드레스를 알아볼 때, 주로 촬영용이나 2부 드레스로 많이 찾으시는 스타일인 도비 실크 드레스랍니다. 새틴과 비슷한 종류이면서도 광택과 매끄러운 표면 덕분에 부드러운 촉감을 가지고 있어서 세련된 느낌을 주는 소재입니다. 특히 봄과 여름 시즌에 많이 입는데 가볍고 몸에 감기는 듯한 착용감이 특징인 소재예요.

우아한 느낌의 미카도 실크 드레스
도비 실크와는 달리, 광택이 적고 두께감이 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는 특징이 있어요. 미카도라는 의미 자체가 광택을 뜻하고 있기 때문에, 이름처럼 은은한 광택감이 무척이나 매력적인 소재입니다. 또한 다른 실크 소재와는 다르게 두께감이 있어서 구김이 적고 유지가 잘 되는 편이랍니다.

비즈 드레스
실크 드레스가 아닌 화려한 비즈장식과 레이스가 가득한 풍성한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도 있어요. 비즈장식 자체가 워낙 화려하고 크기도 큰 편이라 실크처럼 심플한 라인의 드레스보다는 풍성한 라인의 드레스에 어울리는 경우가 많죠.
A라인, 벨 라인, 프린세스 라인 등등 대부분의 풍성한 라인 드레스에 비즈가 들어가면 훨씬 화려해지는 효과가 있거든요. 슬림라인 드레스라고 해서 비즈장식이 어울리지 않는 건 아니에요.
오히려 포인트 요소로 활용하기 좋기 때문에 과하지 않은 선에서 적절하게 매치한다면 충분히 예쁜 스타일을 낼 수 있는데요. 더에이미는 소재 및 디테일에 따라서 각기 다른 느낌을 연출하는 웨딩드레스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샵으로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