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장의 사진이 마음에 들어서 니콜스포사에 예약을 했어요. 그런데 한 군데만 봐도 괜찮겠냐고 물어보셔서 한 군데 더 볼까 한 게 레이첼웨딩이었습니다. 니콜스포사가 수입샵이라고 하는데 그런 것도 전혀 정보가 없었고 순전히 느낌으로만 예약했고 예약을 하고 나서 후기를 찾아보니 좋은 후기들이 거의 대부분이었어요. 그제서야 인스타도 보고 그랬답니다.
결혼식을 안 하고 싶었는데 억지로 하게 된 거라 드레스도 니콜스포사 한 군데만 보고 대충 하려고 했는데 한 군데만 보기엔 아쉬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니콜스포사만 처음에 생각했다가 제가 원하는 러블리한 느낌의 레이첼웨딩도 예약을 했어요.
1. 레이첼웨딩
처음 방문한 샵은 레이첼웨딩이었는데 깔끔하고 친절하시고 비치된 웨딩브라, 속바지, 가운 컨디션도 괜찮고 4벌만 입어보는 줄 알았는데 두 군데밖에 안 가시면 많이 못 입지 않냐며 한 벌 더 입혀주시더라고요. (사실 엄청 감동) 드레스 상태야 뭐 말할 것도 없이 깨끗하고 생각한 대로 딱 제가 원하는 드레스들이었어요. 다섯 벌이 모두요! 그래서 다음 샵은 가지 말까 하는 생각도 했죠.
2, 니콜스포사
너무 만족한 상태로 다음 샵인 니콜스포사를 갔어요. 매장의 이미지는 니콜스포사가 뭔가 고급스럽고 넓은 느낌이었어요. 조명도 더 밝아서 셀카도 잘 나오더라고요. 니콜스포사 실장님께서는 드레스 투어의 의미를 정확하게 짚어주셨고 일단 여러 가지를 입어보는 게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제가 싫다고 한 실크와 머메이드를 제외하고 아주 다른 스타일의 드레스 네 벌을 입혀주셨어요.
결론적으로 너무 감사하고 역시 전문가의 말을 들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제 취향이 확고하긴 한데 취향을 제외한 다른 모든 조건이 약간 반대되는… 아무튼 내적 고민이 너무 많았는데 거의 해소가 되게 해주셔서 니콜스포사를 선택하게 됐어요!
니콜스포사의 화려한 드레스를 고를 수밖에 없는 이유
- 지금은 날이 더운 여름이라 오프숄더라든지 하늘하늘 청순한 스타일의 드레스가 예뻐 보이는 계절이지요. 그게 제 취향이기도 했고요, 약간 왕비보단 공주 스타일이 좋달까? 하여튼 날이 추워지면 지금과는 다르게 약간 소매가 있거나 살이 조금 더 드러나지 않는 스타일에 관심이 갈 거라고 니콜스포사 실장님께서 말씀해 주셨어요.
- 두 번째는 결혼식 날짜가 겨울입니다. 그래서 아마 파티 분위기가 더 강해서 화려한 게 좋겠다고 하셨어요.
- 세 번째는 겨울이자 심지어 저녁 예식! 파티의 분위기가 극대화 되는 엄청난 시간대가 아닐 수 없겠다는 생각.
- 그리고 네 번째, 결혼식장이 어두운 홀입니다. 심지어 층고도 굉장히 높아요. 그래서 심플한 드레스를 입게 되면 신부가 초라해 보일 수 있다고 걱정해 주셨어요. 아무리 내가 좋은 거 입으면 된다지만 초라해 보이고 싶지는 않더군요.
이렇게… 모든 조건이 화려하고 반짝이는 드레스를 고르게 만들어져 버렸고, 저는 제 고집을 조금 내려놓았습니다. 그랬더니 너무 예쁜 게 많아서 선택장애가 훨씬 많이 오더라고요.
하여튼 니콜스포사는 그냥 모든 조건이 좋았어요. 뭐가 중요하냐라고 할 수도 있는 샵 분위기도 좋았고 당연히 너무 친절하셨고 실장님 말고 옷 입혀주시는 두 분도 친절하시고, 웨딩브라, 속바지, 가운 상태 좋고, 드레스 입고 동행한 엄마와 동생에게 보여줄 때도 충분히 보여주시고 의견도 들어주시고, 꼼꼼한 설명 해주시고 저희 집에 갈 때 손에 있는 쓰레기도 받아서 버려주셨답니다.
그리고 국내샵은 디자인이 비교적 한정적인데 수입샵이라 각양각색의 디자인의 드레스가 있는 것도 엄청난 장점이 아닐까 해요. 입어볼 때마다 너무너무 색달라서 재밌더라고요! 의외로 어울리는 것들도 찾게 돼서 좋았답니다.
웨딩슈즈도 여쭤봤더니 당연히 빌려주시고 액세서리도 속옷도 당연히 빌려드려요~ 하셨어요. 제가 준비할 건 팬티 한 장밖에 없다고 하셨습니다.
드레스 투어 팁
드레스 투어 때 팁이라든지 준비물을 많이들 검색하실 텐데요, 저 또한 후기는 잘 안 보고,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는 좀 찾아봤는데요. 저는 실크와 머메이드를 안 입어서 무봉제 팬티조차 필요가 없었어요. 페디큐어 네일 그런 거 필요 없어요. 양말 안 벗어요. 머리 그냥 풀고 가면 알아서 해주세요. 저는 본식 반묶음 할 거라 반묶음 요청드렸더니 예쁘게 해주셨어요.
액세서리, 헤어 변형 해드릴까요? 하고 물어봐주세요. 안 물어보시면 그냥 중간에 부탁드리면 돼요. 금방 입니다.
화장 빡세게? 그것도 드레스 투어 때는 별로 의미 없는 거 같아요. 속눈썹 연장한 거 듬성듬성 남아있고 연한 갈색으로 아이라인 조금 그리고 쿠션 두드리고 입술만 발랐어요. 입술이면 충분하고 여력이 된다면 아이라인까지 추천해요. 너무 걱정 마세요!
그리고 대기할 때도 조명이 좋아서 셀카 많이 찍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