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수트만 입으면 ‘연예인핏 수트빨’이 자동으로 장착될 거라 생각하셨다면, 오늘 새로운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맞춤정장도 입는 사람의 체형에 따라 드라마틱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어요.
키가 작고 마른 남자
키가 작고 마른 체형의 경우, 보통 마른 체형을 커버하기 위해서 오버사이즈 핏을 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냉정한 시선으로 보면, 남의 옷을 빌려 입은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어요. 작은 키가 신경 쓰이신다면 신장의 반이 넘어가지 않는 길이의 짧은 재킷을 입으면 다리가 길어 보입니다.
하체보다 상체에 시선을 고정시킬 수 있는 소품이나 액세서리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정장 색상: 로얄블루 또는 미들그레이 추천
- 패턴: 격자무늬 추천
키가 작고 체격이 큰 남자
키가 작고 체격이 어느 정도 있는 체형은 보통 둥근 어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이런 경우 맞춤 정장의 색상은 블랙, 다크브라운, 다크네이비 색상이 슬림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정장 패턴은 헤링본이나 세로 스트라이프도 좋아요. 하지만 더블 브레스트 스타일의 재킷은 피하는 게 좋아요.
키 크고 마른 체형
마른 체형은 키와 상관없이 오버사이즈의 수트는 사람을 더 왜소해 보이게 해요. 독특한 원단이나 화려한 패턴의 정장은 트렌디하고 세련돼 보일 수 있고, 밝은 색상과 톤이 부드러워 보입니다. 패턴은 자잘한 무늬보다는 큼직한 게 더 어울립니다. 키가 크고 마른 체형은 보통 웬만한 건 다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키가 크고 체격 있는 체형
자켓은 무조건 길게 해서 허리 라인의 핏을 살릴 수 있어요. 배가 불룩하게 많이 나온 체형은 짧은 자켓을 입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납니다. 라펠 카라는 뾰족하게 맞추면 둥근 얼굴형을 커버할 수 있어요. 맞춤 정장 색상은 심플한 다크그레이 단일 색상의 정장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