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예복을 준비하게 되면서 돈을 걱정하지 않았다면 거짓말이지만 그래도 퀄리티에 신경을 더 쓰게 되더라고요. 저도 결혼식날의 주인공이지만 우리 남친도 주인공이기에 신경을 더 써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서 맞춤으로 예복도 준비하게 된 것이니까요. 퀄리티도 놓칠 수 없죠. 하지만 예산이 한정된 것도 사실이라서 저는 샵을 더 꼼꼼하게 알아보는 노력을 열심히 해야 했답니다.
가끔 “야 네 옷이니까 니가 좀 해라”라는 말이 나올 때도 있었지만 저는 이런 거 남한테 못 맡기는 성격이라서 제가 입지도 않을 남자 맞춤예복 화보를 엄청 보면서 샵도 엄청 서치를 해보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알아보기가 허무하게 처음 상담 받은 곳에서 바로 계약까지 진행했지 뭡니까. 어쨌든 결과만 좋으면 되는 거니까요. 적어도 가봉까지는 완벽하게 마음에 들었으니 결과물도 좋을 것 같죠?
종로의 맞춤예복 샵
종로에서 신랑 맞춤예복을 해주게 되었는데요. 확실히 결혼준비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보니까 그냥 구경만 해도 공부가 되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저희가 간 샵이 퀄리티가 상당한 곳이라는 것도 알 수 있겠더라고요. 다른 곳보다 훨씬 더 고급졌고 전시가 되어있는 맞춤예복들 수준도 더 높았어요. 클래식한 것들도 많이 있었지만 다양한 패턴과 다양한 컬러를 시도하시더라고요. 놀라운 점은 저희가 보는 게 다 핸드메이드였다는 것. 이때부터 저희는 “아 그냥 여기에서 할까?” 고민했던 것 같네요.
대표님이 엄청난 경력을 보유 중이라는 엄청난 곳에 왔다는 것은 상담을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요. 상담 퀄리티도 다른 곳보다 남달랐어요. 처음에는 원단에 대해서 보게 되는데 샘플도 많이 보여주시면서 직접 재킷도 입혀주시고 체형을 보완하는 데에는 원단부터 잘 골라야 한다면서 아주 살뜰히 코칭을 해주시는데 도움이 아주 많이 되었고요.
디자인을 고를 때에도 단추까지 꼼꼼하게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저희처럼 맞춤예복에 대해서 하나도 몰라도 손해보지 않고 속지 않고 꼼꼼하게 챙길 거 잘 챙겨갈 수 있도록 상담 잘 해주시니까 걱정하지 말고 그냥 공부삼아 와보셔도 굉장히 괜찮은 샵인 것 같아요. 또 여기가 마음에 들었던 게 웨딩패키지로 진행을 하게 되면 상당히 저렴해지는데 여기에 나중에 리폼도 무상으로 해주시고요. 턱시도 대여 등등 혜택이 다양해서 좋았어요.
맞춤예복의 장점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것은 맞춤으로 진행하면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하나는 기계로 하는 접착식 그리고 하나는 사람이 하나하나 손으로 다 만드는 비접착식이 있어요. 보통 비접착식이 퀄리티가 더 좋은 편인데 단점은 더 비싸요. 그런데 관훈테일러는 무조건 비접착식으로 진행하는 곳이라서 추가금액이 따로 없다는 게 아주 좋았어요.
결국 가성비가 정말 좋았다는 얘긴데 거기에 퀄리티도 짱짱하게 받쳐주니까 저희가 걱정할 건 하나도 없더라고요. “아 이런 게 맞춤예복이구나”, “이래서 맞춤으로 하는구나”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게 해줬어요. 그 느낌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한 번 들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