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 넥라인 종류에 따라 그 분위기 또한 색다르게 느껴진다.
나에게 어울리는 웨딩드레스 넥라인은?
종류별로 알아보는 웨딩드레스 넥라인의 모든 것 오늘은 결혼 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넥라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웨딩드레스에서 넥라인이 중요한 부분일까요?
결혼 준비할 때 웨딩드레스의 중요도 중 핵심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웨딩드레스 넥라인의 종류를 다룬다는 건 그만큼 종류도 다양하고 각 디자인마다 갖고 있는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꼭 알아야 하는 부분이죠!
웨딩드레스 분위기는 신부의 품격을 더욱 살려주는 주요 포인트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드레스에 대해 깊이 알아두면 드레스 고를 때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라운드 넥라인
라운드는 드레스를 떠나 의복 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기본적인 디자인이죠! 목 전체를 감싸주는 부드러운 느낌으로 단정하고 안정감 있는 연출이 가능합니다. 상체에 비해 얼굴이 조금 큰 편에 속하신 분들은 라운드 넥라인은 피해주세요!
브이 넥라인
브이 넥라인은 세련되고 고혹적인 분위기로 인기 있는 웨딩드레스 넥라인 중 하나입니다.
가슴 쪽으로 파져 있어 시선을 분산시켜주어 목이 짧은 분들께는 길어 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얼굴이 둥근형인 분들께는 얼굴형이 좀 더 날렵해 보이고 슬림해 보인답니다. 결혼 준비할 때 알아야 할 것들이 참 많죠.
스윗하트 넥라인
가슴라인을 따라 탑 부분이 하트 모양으로 살짝 굴곡이 들어가 있는 디자인으로 섹시하면서도 러블리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어깨라인을 모두 드러내는 노출이 있는 디자인이라 볼륨감이 있는 글래머러스한 신부님들께 추천드립니다!
결혼 준비할 때 약간의 노출을 원하실 때 많이 선택하시는 웨딩드레스 넥라인입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데 다소 과한 노출이 부담되신다거나 상체에 콤플렉스가 있다면 볼레로를 활용하면 노출을 줄여주고 또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프숄더 넥라인
정말 인기 많은 넥라인 중 하나죠. 여성성을 보여주는 어깨는 그대로 노출되나 팔, 어깨를 감싸주어 단아하고 여리여리한 여성미를 강조하는 데 있어서 단연 최고입니다.
또 오프숄더 위치에 따라 때론 클래식한, 때론 사랑스러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팔뚝살로 콤플렉스가 있으신 분들께도 너무 좋은데요, 다만 결혼 준비로 웨딩드레스를 선택하실 때 어깨가 넓으신 분은 어깨를 더 넓게 보이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보트 넥라인
마치 넥라인이 배 모양과 같다는 뜻으로 보트 넥라인이라고 불리는데요. 넓게 퍼진 U자형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더 쉬울 것 같아요.
쇄골을 스쳐서 어깨라인까지 넓게 파인 넥라인으로 단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얼굴형이 긴 타입이라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주는데요. 목이 짧거나 얼굴이 통통한 분들께는 오히려 단점이 더 부각될 수 있답니다.
스퀘어 넥라인
스퀘어 라인은 그렇게 인기가 많았던 라인은 아니었는데 송혜교가 입은 디올 스퀘어라인 드레스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요! 송혜교 결혼 준비할 때 입은 디올 웨딩드레스는 진짜 화제였어요.
지금은 과거의 이야기가 되었지만요.
클래식하고 고풍스러운 느낌이 강해 깔끔한 멋이 있는 넥라인입니다. 네모나게 파여 있어 얼굴이 동그란 분들이나 어깨가 너무 넓어 고민인 분들께 적합하고 각진 얼굴형의 분들은 더욱 부각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하셔야 한답니다.
하이 넥라인
목 부분에 깃이 살짝 올라와 덮는 스타일로 목이 얇고 긴 분들께 찰떡이죠! 얼굴형이 갸름하고 이목구비가 뚜렷한 분들이 보통 잘 어울립니다.
클래식하고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목 위까지 감싸고 있어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어 여름보다는 겨울 예식에 인기가 많은 넥라인 중 하나입니다! 목이 짧고 두꺼운 분들은 가장 피해야 할 라인이니 주의하세요.
일루전 넥라인
일루전은 환상 또는 환각을 뜻하는데 쇄골 라인을 시스루로 덮은 것이 특징입니다. 보통 하트톱이나 브이넥을 베이스로 그 위에 시스루를 덮는 디자인이 많은데요. 베이스만 있는 것보다는 훨씬 고급스럽고 품격 있어 보인답니다. 또한 상체가 왜소해 콤플렉스가 있는 분들에게 적당한 보일 듯 말 듯한 과하지 않은 노출로 부담스럽지 않아 추천드립니다.
홀터 넥라인
섹시함과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이브닝 드레스로 많이 선택되는 라인이죠. 목 뒤에서 끈을 묶은 형태로 팔과 어깨가 시원하게 드러나며 키가 크고 날씬한 체형의 분들께 잘 어울리며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해줍니다. 얼굴이 작고 갸름한 분들께 잘 어울립니다.
튜브탑 넥라인
튜브탑은 앞서 보았던 스윗하트라인과 굉장히 비슷한데요. 굴곡이 없는 일직선의 탑라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슴선 바로 위로 일자로 처리되어 있어 어깨, 목, 등 윗부분이 그대로 노출되는데요.
어떠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고, 이것도 볼레로나 베일, 케이프 등을 활용하는 것이 단품으로 입었을 때보다 다른 분위기와 스타일을 연출하여 선호도가 높습니다.
원숄더 넥라인
한쪽 어깨에 코사지나 끈을 둘러 연출한 비대칭이 특징인 원숄더 넥라인은 아직까지는 많은 분들이 찾는 인기 라인은 아니지만 유니크하고 패션 쪽으로 보았을 때 가장 멋있는 라인으로 정말 매력적인 라인입니다.
어깨라인에 커다란 리본이나 플라워 코사지를 얹거나 허리에 셔링을 주는 등 변형적인 디자인들로 평범함에서 탈피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또 상체가 왜소해 단점을 보완하고 싶다면 더욱 좋을 넥라인입니다.
퀸 넥라인
퀸 넥라인은 말 그대로 우아하고 품격 있는 여왕의 이미지를 연상케 하는데요! 마름모, 사다리꼴 모양의 형태가 목선의 양 끝, 어깨를 잡아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디자인이 아니기 때문에 유니크한 디자인을 찾고 계신다면 추천드립니다.